본문 바로가기
심플라이프

황제침향단 (효능, 가격/ 종근당 황제침향단/ 한삼인 황제침향단)

by 봄봄j 2024. 2. 16.
반응형

요즘 침향만큼 핫한 건강기능식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귀한 성분이라 구하기도 어렵고 오래전부터 기력이 떨어질 때나 체력이 힘들어질 때 찾는 것으로 유명해서 부모님이나 소중한 분들께 선물용으로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침향이라는 것이 침향나무가 외부로부터 각종 자극을 받았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물질인 수지를 내뿜는데 이게 적게는 몇십년 길게는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단단하게 굳어진 것을 약재로 쓰는 것입니다. 이 침향나무가 한국에서 서식하지는 나무가 아니라 동남아 일부국가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더욱 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름이 침향인 이유는 가라앉는 향기라는 의미인데,  보통의 나무들과 다르게 침향의 경우 물아래로 가라앉는다고 해서 침향이라고 부르며, 실제로 향기가 굉장히 좋아서 세계 3대 향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침향단이란

그런데 이 침향에 대하여 알아보다 보면 침향환이라고 환의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이 많고 이 외에 침향오일을 알약처럼 만들어서 판매하는 아가로얄과 같은 제품들이 많은데 개중 침향단이라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러데 사실 알아보니 침향환과 침향단의 경우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더라고요. 외관 역시 환의 형태이고 침향을 주성분으로 하되 다른 약재들도 함께 배합하여 환의 형태로 만들어놓은 것이었습니다. 단 브랜드에 따라서 침향의 배합 함량 및 함께 들어가는 약재의 종류와 배합 비율들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황제침향단

침향으로 잘 알려진 여러 브랜드들이 있는데 황제침향단이라는 이름이 유독 자주 보여서 알아보니 사실 종근당과 농협의 한삼인 브랜드에서도 황제침향단 제품이 있었습니다.

 

종근당 황제침향단

종근당 황제침향단은 침향과 함께 당귀, 산수유, 인삼, 녹용추출액, 오미자, 감초, 천궁 등의 다양한 약재를 함께 배합하고 있는 제품으로 하루에 1 환씩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침향은 인도네시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아무래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제약회사인 종근당의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제품인 만큼 선물을 드리기에도 좋고, 제약회사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나오기에 아무래도 먹는 식품이니 만큼 이런 측면에서 안심이 되는 기대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고 꽤 합리적인데 물론 환이 몇개로 구성되어 있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30 환(1달) 기준으로 10만 원 대였지만 실제로 할인을 많이 하고 있어서 오늘자로 쿠팡에서는 5만 원 초반대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고요. 심지어 포장이 블랙 앤 골드 조합으로 엄청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가격 대비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이 나는 선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농협 한삼인 황제침향단

한삼인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계실텐데요, 침향을 비롯하여 홍삼, 산수유, 참당귀 등의 다양한 약재들과 함께 배합이 되어 있는 황제침향단이 나와있습니다.

 

다른 침향환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제품도 하루에 1 환을 씹어서 복용하면 되는데 보통 식사 후보다는 식사 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더라고요.

 

 

판매하고 있는 곳이 굉장히 다양하고 구성 개수역시 다양한데 농형홍삼 한삼인 공식 네이버스토어에서는 60 환에 27만 원 정가에 할인프로모션을 하면 21만 원 대로 오늘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6년근 홍삼이 배합되어 있다는 것이 한삼인 황제침향단의 큰 차별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트남 침향 아가골드, 침향 효능, 아가로얄침향 (가격/효능)

요즘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시면서 침향을 사오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 것 같습니다. 사실 침향이라는 것이 우리나라에서는 서식하지 않고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만 자라는 귀한 약재로 알려져 있

mim73.tistory.com

 

광동 침향환 가격 (프로모션/할인/설날선물/부모님 명절선물)

새해가 밝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월이 절반이상이 훌쩍 지났습니다. 벌써 다가올 설날에 시댁과 친정에 어떤 일정으로 방문할지를 계획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명절이 되면 빈손으

mim7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