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를 하러 치과에 가면 치과에서 브랜드를 정해서 권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제일 먼저 하는 질문이 국산브랜드를 할 것인지 외산(수입산) 브랜드를 선택할지를 물어보십니다.
임플란트에 대해 정보가 많이 않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운 질문일 수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고 대표적인 국, 외산 임플란트 브랜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플란트 비교
▶국산 브랜드
과거에는 임플란트는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외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습니다. 우선 개발한 지 오래되어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점이 가장 큰 이유일 텐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외산 브랜드 못지않는 임상경험과 오히려 기술적인 면에서는 앞서는 모습도 보이고 있어 국산브랜드를 좀 더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네오진, 디오, 네오 등이 있으며 각각의 특징이 명확하고 가격대 역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상담을 받기 앞서서 충분한 정보를 알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임플란트 회사 중 한 곳인데요, 국내 시장 1위는 물론 세계에서도 5위의 판매량을 가지고 있어 많은 후기를 통한 안전성에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특히 SA, CA, BA, SOI라는 등급으로도 나누어져 있어서 오스템임플란트를 선택하시더라도 그 내에서 등급별로 가격과 기능에 차이가 있어 세부적으로 다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나 등급 등 오스템 임플란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글로 확인 가능하시니 참고해 주세요.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는 치과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임플란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골 손실을 줄이면서도 고정령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부작용 역시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후 관리 측면에서 만족도가 특히 높은 편이면서 오스템보다는 비슷하지만 아주 살짝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역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브랜드입니다.
<디오 임플란트>
디오 임플란트라는 이름으로 눈치채셨을 수도 있는데, 바로 디지털 치과에서 주로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우수한 디지털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임플란트에 필요한 전 공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사람이 확인하는 것보다 실수를 비롯한 각종 오차들이 적기 때문에 높은 정확도로 임플란트 수술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디지털 방식으로 오차를 줄이는 것은 결국 최소 절개만으로도 임플란트 식립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 절개가 적기 때문에 출혈이나 염증 등 각종 부작용 등의 확률은 줄어들겠지요.
디오임플란트의 진행 방법이나 가격대, 추천하는 환자에 대한 정보는 아래 관련에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오 임플란트>
상대적으로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인지도는 조금 낮지만 의사들의 선호도가 높으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단순히 개당 비용이 얼마인지 뿐만 아니라 기타적인 추가 비용들이 많이 발생하는 수술(시술)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을 배제하고 고민할 수는 없겠지요.
확실히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대도 저렴하지만 디오와 마찬가지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각종 분석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부작용은 적으면서 여러 후기를 확인했을 때 진행한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메가젠 임플란트는 원데이 임플란트, 블루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보통 당일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몇 차례 치과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계속 내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또 수술이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서 지속적으로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메가젠 임플란트는 원데이라는 말처럼 실제로 당일에 식립에서부터 회복까지 하루 만에 진행할 수 있어서 시간적인 면에서 굉장히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칼슘이온 처리되어 파란빛을 띠고 있어 블루 다이아모드라고도 불리는데 칼슘이온 처리가 왜 중요한 것인지 관련 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산(수입) 브랜드
외산 수입 브랜드 중 대표적인 것들은 브레네막, 스트라우만, 스위스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오스템, 덴티움 등의 국산 브랜드가 최근 훨씬 잘 알려져 있지만 세계 1위의 점유율은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로 유명한 브랜드들은 스위스에서 제조하는 것들이 많은데 스트라우만 역시 스위스에서 만든 임플란트이고 무려 60년간의 임상기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역사에서 나오는 기술력을 무시하기는 어렵겠지요.
한번 식립 하면 10년 동안 99.7%가 문제가 없다는 임상결과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역시 확실히 세계 1위 브랜드가 될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참고로, 외산(수입) 브랜드도 국내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만 65세가 넘으셨다면 건강보험의 적용이 가능하니 본인이 해당되는지 잘 확인해 보시고 보험 혜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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