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플라이프

해외여행 시 유심/와이파이도시락/로밍 비교

by 봄봄j 2022. 11. 18.
반응형

 

해외여행 시 인터넷을 어떻게 사용할지 항상 고민이 되는데요, 경우에 따라 무엇이 저렴한지 또 실제 사용했을 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LTE) 신호를 Wi-Fi신호로 바꾸어 주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로밍 단말기이며 빠르고 안정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10x6cm 사이즈의 기기를 통해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데이터 고플 땐, 와이파이도시락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 국내 최다 유일 공식 공항 로밍센터, 여럿이 함께 쓰는 대용량 데이터

www.wifidosirak.com

 

  • 장점 : 로밍에 비해 저렴한 가격 대여비에 1개의 단말기로 최대 5명 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중 사용 서비스(2~3명 권장)
  • 단점 : 별도의 기기를 계속 들고다녀야 하며, 여러 명 동시 사용 시 기기에서 멀어진 일행은 와이파이가 끊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국가별 이용요금 계산>

- 일본 도시락 : 통신사 softbank

3,700원/일 (하루 2GB)

5,400원/일 (무제한)

*제공량 초과시 속도저하

 

- 중국 도시락

6,900원/일 (하루 1.5GB)

 

8,900원/일 (하루 3GB)

12,900원/일 (무제한)

 

- 미국 도시락 (하와이/알래스카)

4,900원/일 (하루 2GB)

7,900원/일 (무제한)

*괌, 사이판 불가능

 

- 베트남 도시락

3,900원/일 (하루 2GB)

5,900원/일 (무제한)

 

 

 

▶유심 (USIM)

한국에서 사용하는 유심 대신 현지 유심을 폰에 넣고 현지 통신사를 통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국에서 결제하고 택배로 받거나 (이럴경우 출국일 4~5일 전 여유 있게 구매해주세요), 공항의 지정된 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해외 현지 공항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트남 유심칩

개인적으로는 유럽을 방문했을때는 현지 공항에서 구매를 했었고, 일본이나 베트남을 갈 때는 한국에서 구매해서 갔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베트남 여행객이 많다 보니 한국에서 구매하기도 수월하더라고요.

 

  • 장점 : 로밍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하며 현지 통신사를 이용하기에 속도면에서 불편함이 없으며 현지번호를 가지고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만 가능한 유심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 단점 : 유심칩을 교체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USIM이 인식을 못하는 오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환불받기 어렵습니다.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수신이 불가능하고 해외에 장기간 있을 경우 한국에서 보냈던 문자들이 이후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국가별 비용>

- 베트남

* Viettel (베트남 통신사 이름)

6일 (무제한) 12,900원

20일 (40GB) 9,900원

 

* Mobifone (베트남 통신사 이름)

7일 (10GB)  12,900원

30일 (10GB) 13,900원

30일 (10GB + 현지통화 40분) 15,900원

 

- 일본

*Softbank (일본 통신사 이름)

3일 (하루 1GB) 5,800원

6일 (하루 1GB) 9,800원

일본의 경우 단기간으로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아 옵션이 아주 다양합니다. 여행기간에 맞추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 로밍

사용하고 계시는 통신사로 로밍을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앱을 통해 로밍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장점 : 국내에서 통신사 앱을 통해 간단하게 로밍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짧게 해외를 다녀오시거나 해외에서 필요한 날에만 잠깐씩 사용하실 목적이라면 로밍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사용하는 번호 그대로 연락이 자유롭게 가능해서 한국과 계속 연락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로밍을 추천드립니다.
  • 단점 : 비용면에서 가장 비싼 방법입니다. 장기간 해외 여행시에는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고 날짜 계산을 잘못할 경우 추후 요금 폭탄을 맞게 될 수 있어 꼼꼼하게 일자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비용>

* SKT T로밍 Baro

7일 (3GB) 29,000원

30일 (4GB) 39,000원

 

30일 (7GB) 59,000원

*단 첫로밍 시에는 50% 할인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KT 데이터함께ON

15일 (4GB) 33,000원

30일 (8GB) 44,000원

30일 (12GB) 66,000원

*사용 패턴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있어서 상황에 맞게 kt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3인 이상이 함께 여행을 다녀올 때는 가격이 저렴해서 무조건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했습니다. 일본이나 베트남에서 3~4명이 같이 거의 하루 종일 사용했는데 중간에 충전만 잘해주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2박 일정으로도 혼자 갈 수도 있는 일본에 갈 때는 편하게 로밍을 사용하고 다녀왔었습니다. 여행기간이 짧을수록 한국과 연락을 계속해야 할 경우에는 사실 로밍이 가장 편하고, 첫 로밍 시에 50% 할인을 받으니 큰 가격차이는 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반면 유럽이나 미국으로 갈 때에는 여행기간이 일단 길기 때문에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현지에서 전화를 하거나 숙소 예약 시 현지 번호를 남길 수 있어 편했습니다. 다행히 아직 한 번도 유심을 끼우고 작동이 잘 안 되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여행 전 로밍, 와이파이, 유심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내 반입금지 물품 확인하기 (가능액체용량)

코로나 격리 기준이 완화되면서 여행객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행기를 탈 때 반입이 금지된 물품 및 반대로 허용가능한 물품(액체 용량) 등을 확인하여 즐거운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라

mim73.tistory.com

 

 

인천공항 터미널 위치 (항공사별/T1,탑승동,T2)

해외 출입국시 코로나 격리가 완화되면서 해외여행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시 전처럼 마음편히 해외여행을 다닐 수 있기를 기대해보며 인천공항 터미널마다 어떤 항공사가 운행되고 있는지

mim7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