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거제 식물원 (거제정글돔)

by 봄봄j 2022. 6. 12.
반응형

거제도의 갈만한 곳을 검색하니 순위가 꽤 높았던 곳이 거제식물원이었습니다. 거제 정글돔 이라고도 불리는데, 정말 가보니 돔모양우로 생긴 외관이 인상적인 식물원이었습니다. 최대규모의 식물원이라고 해서 기대가 컸는데요, 마곡에 생긴 서울식물원과 비슷한 규모정도로 느껴졌습니다.


실내에는 동선 곳곳에 새둥지, 폭포 등으로 포토존이 잘 꾸며져 있었는데 사진 대기줄에 너무 길어서 대부분 포기했습니다. 아이가 있으니 대기줄을 기다리고 있기가 정말 쉽지 않네요.

 

 

 


실내에서 보는 돔의 모양은 더 거대한 느낌이었습니다. 날이 더웠던지라 않에 폭포 등에서 발생하는 습기와 만나니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한여름은 피하거나 아침 저녁시간에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운날 가장 더운 낮시간에 갔더니 마치 동남아 어딘가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잘 가꿔진 식물들을 보며 식물멍을 하기엔 참 좋았습니다. 물소리 새로리가 나며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니 이 자체가 힐링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근처에 멍하니 힐링하기 좋은 장소가 한군데 더 있는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은 위치에 낚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잡은 물고기를 그자리에서 회로 먹을 수 있는 경험도 가능합니다. 관련글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mim73.tistory.com/entry/%EA%B1%B0%EC%A0%9C-%EB%B2%95%EB%8F%99-%EB%82%9A%EC%8B%9C-%EA%B3%B5%EC%9B%90?category=560059 

 

거제 법동 낚시 공원

낚시에 취미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한번쯤 체험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은데요, 배를 타려니 배멀미도 걱정이고 아이를 타고 배를 타는것에 대해 안전상 걱정이 많이 되어 알아

mim73.tistory.com

실외로 다시 나오니 밖에도 정원에 꾸며져 있는데 이곳은 4,5월에 오면 비꽃이 만개해 더 예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제 식물원은 거제도 까지 여행을 갔다면 보고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규모임에는 틀림이 없는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