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기록

아쿠아플라넷 일산 방문 후기 (비용,가는법)

by 봄봄j 2022. 7. 28.
반응형

무더운 여름을 맞아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더운 여름이라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수박을 먹으며 보내고 싶지만 평소 아이들에게 부족했던 다양한 경험을 충족시켜주기에는 방학만 한 시기도 없지요.

또한 차라리 밖에서 체험을 시켜주는 것이 부모님들에게는 오히려 덜 힘들수도 있지요. 아이들 삼시세끼 먹이며 텔레비전을 보여주지 않으면서 교육을 시키기에는 부모님의 체력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

 

아이가 최근 바다동물에 관심을 많이 보여서 아쿠아리움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일전에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갔을 때에도 좋아하긴 했었는데 아무래도 그때보다 좀 더 커서 더 잘 관람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방문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관심이 생기니 훨씬 몰입도 잘하고 충분히 공간을 즐기다 온 것 같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아쿠아플라넷 일산

- 운영시간 : 10 ~ 18시 (매표마감은 17시) 

                  *스카이팜 10시~17:30 (건초 체험은 17시까지)

                  *아쿠아카페 10:30~17시

                !!! 여름방학기간 7/30 ~ 8/15까지 19시 마감으로 1시간 연장 운영 중!!!

- 대중교통 : 3호선 주엽역 2번 출구

 

- 주차장 : 아쿠아플라넷 관람 시 3시간 무료 / 식음업장 및 기프트샵 이용 시 1시간 무료 추가

                *미관람고객 및 시간 초과 시 10분당 500원

 

- 비용 : 정상가 31,000원 / 평일 현장 결제 시 할인 적용 25,000원

            *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입장 (증빙서류 지참/직계가족에 한함)

            * 13세 이하, 65세 이상은 정상가에서 10% 할인 적용 (타 할인 적용 시 중복할인 불가)

            * 단체관람(20인 이상)은 성인 24,000원 / 중, 고등학생 22,000원 / 초등학생 및 13세 이하 유아 20,000원

            * 연간 입장권 130,000원

 

 

▶상시 할인

1) 생일자 우대 : 주민등록상 해당 월 방문 생일자는 본인 50%, 동반 3인까지 30% 할인

                       * 증빙서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2) 임산부 우대 : 임산부의 경우 본인 및 동반 1인 50% 할인

                       * 증빙서류 (산모수첩, 미지참시 초음파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 가능)

3) 다둥이 가족 우대 : 3자녀 이상의 가족의 경우 부모 및 자녀 30% 할인

                       * 증빙서류 (부모 1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4) 다문화 가족 우대 : 다문화 가족의 경우 본인 및 가족 3인 30% 할인

                       * 증빙서류 (신분증 혹은 여권, 가족관계 증명서)

 

 

저는 처음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진행하려다 생일자 우대가 할인이 제일 많이 되어서 생일자 우대로 입장권을 구입하고 방문했습니다. 현장에서 증빙서류를 보여드리면 확인해서 입장권 발급을 도와주시는데, 가장 할인이 많이 되는 경우인지 애매하신 경우 제일 할인 많이 되는 방법을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주십니다.

 

들어가자마자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상어가 하늘에 둥둥 떠있는 것을 보고 아이는 입구에서부터 벌써 신이 났더라고요.

아쿠아플라넷 제주보다 규모는 조금 작은 느낌이었는데 내용이 알차서 재밌게 관람하고 왔습니다.

상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큰 상어도 있어서 실감 나는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어 옆에서 좋아서 어쩔 줄 모르던 아이입니다.

 

아름다운 색상의 산호와 물고기

무서운 상어만 좋아할 줄 알았는데 아름다운 산호의 색상을 잘 보여주고 있는 산호수조 역시 아이가 많이 좋아하더라고요. 바닷속에도 이렇게 예쁜 색상들이 있다는 사실이 새삼 또 놀랍습니다. 

아이를 위해 책을 읽어주다 보면 어른이 되어서는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몰랐던 사실들을 오히려 아이 책에서 많이 알게 됩니다. 최근 바다 책을 많이 읽어주다 보니 저도 바다에 관심이 생기고 있네요.

 

수족관 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공연을 정각마다 진행하고 있어서 관람동선대로 따라가다 쉬면서 공연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은 마술 공연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어로가 악당을 물리치는 진부한 스토리이지만 아이들은 눈을 휘둥그레 뜨고 신나서 관람하더라고요. 보다 보니 제가 더 신나 하고 있었던 것 같기는 하지만요.

사람이 없어지는 마술, 의자가 날아다니는 마술 등 생각보다 동작이 큰 마술들이어서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마술공연 중

이후 바다코끼리의 습성 등을 알려주는 시간도 있었는데 덩치가 엄청 큰 바다코끼리도 훈련을 통해 약간의 개인기를 선보일 수도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다만 바다 동물 친구들에게 공연을 위한 훈련을 지양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공연을 할 수 없다는 점도 말씀해주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실망했겠지만 수족관이라는 곳 자체가 물고기들에게 얼마나 답답할까라는 생각을 하니 이제는 아쉽지 않더라고요. 

 

닥터피쉬 체험

닥터피쉬 체험존에서는 아이들이 손을 집어넣어서 닥터피쉬가 손에 닿는 촉감을 느껴보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겁을 먹더니 간지러운 느낌에 흥미를 느끼고 옷이 다 젖을 때까지 이곳을 떠나지 못하는 아이가 많았습니다.

 

공연까지 야무지게 다 챙겨보고 나오니 2시간 반 정도 관람을 한 것 같습니다.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할수록 관람시간이 늘어날 텐데 보통은 어른이 빠르게 돌아보면 1시간도 가능할 것 같고 여러 체험과 관람을 함께 하신다면 2시간 정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서울 근교 아쿠아리움 중에서 넓은 규모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 아이와 함께이신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아이를 데리고 갈만한 곳들이 많아서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