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주차대행/근처 공영주차장)

by 봄봄j 2022. 8. 1.
반응형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한산했던 공항이 다시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김포공항은 제주행 뿐만 아니라 최근 김포-하네다 노선까지 운항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국내선을 이용하기 위해 공항을 최근에 찾은 적이 있는데 문자로 탑승수속 대기가 길어서 일찍 오라는 내용이 계속 오길래 어느 정도 일까 했는데요, 탑승수속 줄이 타는 곳 밖으로도 엄청 길어서 (제가 지금껏 본 줄 중에 가장 길었습니다.) 국내선 기준 출발시간보다 2시간 전쯤에는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탑승시간이 다 되었는데도 줄을 서계셔서 결국 양해를 구하고 막 뛰어 들어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을 하고싶은 심리가 한꺼번에 터지고 있어서 당분간은 공항은 매우 바쁠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항인 김포공항의 주차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국제공항보다는 규모가 작기도 하지만 김포공항 주차장은 정말 빨리 만차가 됩니다. 저는 항상 오전일찍이나 저녁 늦은 비행기를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은 거의 꽉 차있더라고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오전 8시쯤까지는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한국공항공사 사이트에서 주차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김포공항 주차장 (총3곳)

- 국제선 주차장 

- 국내선 제1 주차장

- 국내선 제2 주차장

 

 

 

▶김포공항 주차장 비용

인천국제공항보다 김포공항의 주차장이 더 비싸기 때문에 할인 가능하신 분들은 꼭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주차장 비용 기준으로 일반 소형 차량을 3박 4일 여행 기간 동안 주차하신다면 최대 120,000원(주말, 공휴일 포함)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1일권으로 하지 않고 시간당으로 계산하는 것이 나은 날이라면 그렇게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차비가 꽤 부담스러울 정도가 나오기는 하지요.

 

- 소형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당) 500원

(1일권) 월~목 20,000원/금~일,공휴일 30,000원

 

-대형 (16인승 이상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0분당) 400원

(1일권) 최대 40,000원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 저공해차량 할인 

다자녀 가정일 경우 주차장 이용 전 김포공항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감면 신청 후 승인되면 할인가능

 

 

 

 

▶김포공항 주차 대행 서비스

김포공항 주차요금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주차 대행업체가 많이 때문에 사전에 비교해보시고 미리 예약을 하실 수도 있고(각 업체별 앱을 통해 출발 일자, 시간,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남기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미리 예약을 못하셨어도 국내선 출발하는 곳에 가시면 주차대행업체에서 기다렸다는듯 오셔서 제안하시기도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서비스를 진행하다 보면 주차대행 비용을 비교해볼 수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주차대행 서비스를 고려하신다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대행 서비스의 장점은 주차장 이용금액보다 저렴하고, 자차를 가지고 공항 앞에서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짐을 들고 고생하실 필요가 없겠지요. 다만 단점은 소중한 내 차가 어디에 주차가 되어 있는지 이런 부분에서 약간의 걱정이 되실 수도 있겠습니다. 업체별로 주차 위치 등을 추후 보내주시기도 한다고 하니 이런 걱정은 조금 더실 수도 있겠습니다.

비용은 업체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나 보통은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보다 반값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공항 주차장 만차시)

- 계양역 공영주차장

개인적인 꿀팁이라면 짐을 가지고 지하철역 1 정거장 정도는 이동하실 수 있으신 분들이라면 계양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김포공항 이용 시 주차대행을 써보다가 저공해 차량 할인을 받고 공항 주차장을 이용하기도 했었는데 저는 최근에는 계양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계양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공항선으로 1 정거장 밖에 되지 않아 충분히 다닐 수 있었고, 공영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가 불가능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비용입니다. 3박 4일 기준일 때 32,000원입니다. 주차대행보다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계양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지요. 계양역 자체가 짐을 끌고 이동하는데 불편하지도 않아서 힘들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10분당) 300원

(1일권) 8,000원

 

 

 

여행의 시작은 공항에 서라는 말이 있지요. 실제로 여행지에 갔을 때보다 공항 가는 길이 가장 설레는 기분인데요, 모두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행을 통해 해방감을 만끽하시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