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 크림 (쥐젖 원인, 레이저, 패치, 없애는 법, 목/ 사타구니 쥐젖,폴립)
쥐젖은 돌출된 형태로 피부 노출 부분에 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미용적으로 아름다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생기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모양도 예쁘지 않은 쥐젖이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보고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쥐젖 원인
그럼 도대체 쥐젖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쥐젖은 피부에 발생하는 작은 혹으로 연성 섬유종 혹은 폴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쥐젖 즉 폴림이 발생하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상태는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고려하는 요인들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널리 알려진 원인 중 하나는 피부가 접히는 부위 혹은 마찰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옷이나 머리카락 등에 계속 접촉이 있는 목이나 피부 접힙 혹은 옷 등의 접촉이 발생하는 사타구니, 겨드랑이 부분들이 대표적인 쥐젖이 나는 위치라는 점에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유전 및 연령의 증가에 따른 원인입니다. 사실 이 원인은 꼭 쥐젖이 아니더라도 대체적으로 특정 피부 질환으로 오랜기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의심할 수 있는 요인이겠습니다.
이 밖에도 호르몬의 변화가 극심할 시기(여성의 경우 임신, 출산 등)나 아니면 급격한 체중 증가, 건강상의 이슈(인슐린 저항성)로 당뇨병 환자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쥐젖 증상
쥐젖은 사실 통증은 거의 없는 편이라 사실 미관상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면 제거를 반드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갑자기 피부에 생긴 부위의 경우에는 증상을 잘 살피고, 크기기 갑자기 커지거나 가려움이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는 자가진단을 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쥐젖이 확실한 경우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접촉이 이루어진다면 이 부분이 가렵거나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심지어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목에 생긴 쥐젖이 머리카락과 옷에 계속 닿아서 그런지 가려워서 무의식적으로 긁다가 엄청 통증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쥐젖 제거
그렇다면 이렇게 미관상 아름답지 않고, 지속적으로 접촉이 일어나는 부위라서 가려움이나 통증마저 느껴지는 경우라면 제거하시는 편이 나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민간요법 등으로 제거하시다 보면 감염의 우려가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방법으로 제거하시는 것을 무조건 권장드립니다.
우선 가장 속 편하게 제거하는 것은 바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전문의료진에게 제거를 요청하면 감염 등의 위험을 최대한 줄이면서 제거를 해주시는데, 제거 후 지혈 관련 문제가 생기더라도 의료진에게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보통 레이저 제거로 진행합니다.
쥐젖 제거 크림
하지만 비용이나 피부과를 찾는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음먹고 가더라도 한번 병원을 방문하면 대기시간부터 상담, 실제 제거까지 꽤 오랜시간을 할애해야 하기 때문에 홈케어를 하시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쥐젖 제거 크림, 연고, 패치 들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히 검색만으로도 정말 많은 제품들을 찾을 수 있는데 후기가 많고 믿을 수 있는 회사 및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