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 서울 284 (주차,예약, resound 울림 그 너머 전시, 무료 미디어아트)
서울에서 열리는 무료 전시 소식들을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에게 기다리던 소식이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작품들을 몰입형 인스톨레이션, 전방향 4D 사운드 등을 통해서 독립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무료 미디어아트 전시가 바로 문화역 서울 284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reSOUND: 울림, 그 너머
6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두 달간 열리는 이번 전시는 사실 아르떼뮤지엄을 가보신 분들이라면 들어셨을 수도 있는 디스트릭트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전시인데 디스트릭트는 특히 디지털 미디어 테크놀로지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왔다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르떼뮤지엄 제주와 강릉 두곳을 가보았는데 지역의 색도 적절하게 적용하여 늘 많은 영감을 얻고 돌아왔던 기억이 있는데 그만큼 미디어아트 역시 지금의 시대상을 대변하는 확실한 예술의 영역이 된 느낌입니다.
전시 체험행사
아티스트 토크, 조향클래스, 요가, 뮤직 퍼포먼스등 다양한 관련 행사도 문화역 서울 284 전시기간 동안 열리는데, 아티스트토크는 이미 지난 6월 22일과 29일에 MONOM, Miniyu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시간이 진행되었고, 7월에는 매주 토요일 12시, 14시에 조향클래스가 7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12시와 17시에는 사운드웰요가가 진행됩니다.
또 7월 6일 토요일과 7월 27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에는 After Hours 라이브 뮤직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 아티스트 토크를 제외한 이런 행사들은 유료로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글 아래 첨부드린 예약 링크를 통해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화역 서울 284 예약, 관람료
이번 전시가 더욱 반가운 이유는 바로 서울의 중심에서 무료료 고 퀄리티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르떼 뮤지엄에 아이가 또 가고 싶다고 계속 말을 하는데 사실 여행지에서 다녀왔던 곳이라 쉽게 다시 찾아가기 어려운 점도 있었고, 보고 싶을 때마다 계속 다시 보기에는 관람료도 사실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서울에서 무료로 열리는 전시인만큼 아이를 데리고 꼭 가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시 예약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02-3407-3507로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을 할 수 있으므로 꼭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문화역 서울 284 주차
이번 전시가 열리는 문화역 서울 284는 서울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5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역 옆으로 과거의 서울역 건물이 있는데 바로 이곳에서 전시가 열리고 있으니 서울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여유 있게 역에 도착하셔서 이동 전에 한 번쯤은 전시를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차를 이용하신다면 아무래도 교통이 복잡한 서울역인 만큼 쉽지 않은데, 가장 수월한 방법으로는 서울역사에 있는 롯데마트에서 장을 일부 보시고 주차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3만원 이상 구매를 하시면 2시간 주차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시예약 링크 : http://artproject.dstri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