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분양가, 청약, 분양 일정, B3BL, 청약일정, 입지
4호선 라인의 직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목할만한 또 하나의 분양소식이 있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호수들 중에서 종종 생각나고, 늘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이 편해졌던 곳이 바로 반월호수였는데 이 반월호수와 수리산 도립공원까지 가지고 있어서 직주근접과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갖춘 곳이라 더욱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경기도 군포 지역에 7년 만의 분상제 적용을 받는 곳으로 벌써부터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실제로 공공택지지구 내에 들어설 분양단지이기 때문입니다.
공공택지지구 내에 들어서지만 민간분양이라 실제로 미니 신도시 느낌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서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추고, 또 신도시급의 인프라는 챙겨갈 수 있으면서 교통적인 입지도 굉장히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도 군포시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고 B3블록, 즉 둔대동 5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아파트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27층까지 총 6개 동이 들어서는 총 640세대의 아파트 단지입니다. 이중 569세대가 일반분양으로 나오기 때문에 당첨 가능성도 낮지 않을 것 같습니다.
투자 관점으로 보아도 우선 거주의무 기간이 없는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라는 점이 매리트가 있겠고, 중도금 이자 후불지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의 자금사정에 제한하여 고민하실 필요도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자격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인데, 군포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 우선이라서 군포시 거주자들에게 확실히 유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군포시에 거주한 지 1년이 넘으신 분들이라면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일반공급으로 도전해 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분양가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분양가일텐데, 우선 34A타입의 경우 약 6.4억, 84B타입의 경우 5.8억으로 확실히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경기도 지역의 최근 분양가가 매우 높게 형성되고 있는 것에 비해 합리적인 느낌마저 드는 것 같습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교통
저는 개인적으로 아파트 청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교통이라고 보는 편입니다. 실제로 살아보았을 때에도 지하철 역이 가깝고 고속도로 진출이 빠른 곳에서 삶의 질이 많이 높았었는데, 우선 지하철 4호선 대야미역을 이용할 수 있어서 사당까지 3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고, 심지어 GTX-C 노선도 예정되어 있어서 교통편이 우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실제로 가보면 역까지 거리가 꽤 있는 느낌이라 도보로 역까지 이동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 보였는데, 대신 시공사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겠다고 하는 말이 있어서 잘 이용하면 생각보다 불편함을 많이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학군
아무래도 자녀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직주근접, 역세권, 숲세권 등의 입지보다 오히려 더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학군이 어떠한지인가 일 것 같습니다. 일단 자녀의 학교가 가깝고 또 학원을 다니기에 위치상 나쁘지 않은 곳이 선호되는데 지구 내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모두 신설 예정이라서 이런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포 대야미 디에트르 청약 일정
우선 특별공급은 11월 18일에 접수가 진행되고, 일반공급 1순위의 경우 11월 19일, 2순위는 11월 20일에 접수가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1주일 뒤인 11월 28일에 나오게 되고 서류접수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정당계약 체결은 12월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됩니다.
실제 입주일은 2027년 12월 경으로 예정되어 있어서 만약 학교 전학 등의 시기가 맞물려 있다면 오히려 겨울 방학시기를 잘 활용해서 입주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