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옥순봉 출렁다리 (주차장/입장료/시간), 제천 가볼만한 곳

by 봄봄j 2022. 10. 31.
반응형

옥순봉 출렁다리는 제천 10경 중 한 곳이자 대한민국 명승 제 48호인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옥순봉 출렁다리는 작년 가을에 개장했기 때문에 아직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머물지 못한 제천의 새로운 명물입니다.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 위치 : 충북 제천시 수산면 괴곡리 75-7

- 운행시간 : 시즌별 상이

  동절기 11~2월 : 10시 ~ 17시 (16:20 입장마감)

 

  하절기 3~10월 : 9시 ~18시 (17:20 입장 마감)

* 매주 월요일 휴장

 (참고로 제천의 주요 관광지들은 월요일 휴장 하는 곳이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 주차장 : 무료로 총 4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이용객이 많아 자리가 있는 곳 어디든 대시면 됩니다.

- 길이 : 다리 222m (너비 1.5m)

* 이외에 408m의 생태탐방 트래킹로드도 이용 가능.

 

우리나라의 명승이면서 제천 10경으로 꼽히는 옥순봉은 희고 푸른 여러 개의 봉우리가 대나무 싹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청풍호와 함께 병풍처럼 펼쳐진 옥순봉은 오래전부터 이 비경에 대한 기록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옥순봉 출렁다리 입장료

- 일반 3,000원 (제천 화폐 환급 2,000원)

- 제천시민 1,000원

- 만 7세 미만, 국가유공자, 장애인 무료

*증빙서류 지참 필수

 

제천 화폐가 참 좋은 제도인 것이, 3천원을 지불하면 제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2천원을 돌려주는데 제천의 광광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제천의 다른 관광지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출렁다리에 있는 매점 등에서 간식거리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느 출렁다리처럼 바닥이 뚫려 있는 곳도 있고 유리로 되어 있는 곳도 있는데 바닥이 온통 물이라서 더욱 무섭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최근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라 더욱 출렁임이 심한 느낌입니다.

 

출렁다리만큼이나 개인적으로 좋았던 곳은 생태탐방 트래킹로드였는데, 길이 데크로 되어 있어서 걷기에 어려움이 없었으며 숲으로 우거진 길을 걸으면 피톤치드도 듬뿍 마실수 있어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히 가을 단풍철에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에 비쳐서 더욱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겠지요?

그럼 즐거운 제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근처/충청 가볼 만한 곳>

 

청풍호 모노레일 (예약/가격/시간), 약초숲길 산책

청풍호를 관람하는 방법 중 케이블카만큼 인기 있는 것이 바로 모노레일입니다. 비봉산까지 걸어올라 가면 약 1시간 정도가 걸리는데 모노레일을 탑승하게 될 경우 20분 만에 비봉산 정상에 도

mim73.tistory.com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예약/요금/할인/주차장/소요시간)

충북 제천의 아름다운 청풍호는 내륙의 바다라고 불릴 만큼 넓은 호반이 절경을 이룹니다. 특히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비봉산은 해발 약 531m로 봉황새가 알을 품고 있다가 먹이를 구하려 비상하

mim73.tistory.com

 

 

낙조 명소, 안면도 리솜리조트 방문후기(아일랜드 리솜)

며칠 전 정말 오랜만에 안면도에 다녀왔습니다. 가을이 되면 태안 대하축제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 매년 10월에 열리는 축제입니다.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에서 여러

mim73.tistory.com

 

 

공룡 박물관 추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 할인)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이번 주말에도 공룡박물관으로 유명한 곳에 다녀왔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국내 최대 공룡 화석표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500점의 자연사 관련 표본을

mim7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