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플라이프

고척돔 주차, 고척돔 주차장 (구로기계공구상가, 철산동 등)

by 봄봄j 2024. 3. 19.
반응형

최강야구의 직관경기가 펼쳐져서 작년에 꽤 자주 다녔던 고척돔 야구장은 돔구장이라서 특유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더 밝고 경기장에 몰입이 잘된다는 점도 있고, 어떤 좌석에서도 경기장이 잘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4층에서 경기를 봤었는데 아찔한 경사의 높이에서 야구는 처음 본 것 같은데 경기흐름을 따라가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경기에 집중하기 좋은 구장이었습니다.

 

고척구장은 사실 우리나라 야구장 중에서 시설 면에서는 가장 좋지만 단점을 꼽자면 여느 야구장과 똑같이 주차전쟁이라는 점이 있겠습니다. 특히나 서울에 있는 야구장들은 도시의 비좁은 땅에서 구장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굉장히 어렵고 더군다나 있다 하더라도 주차요금이 꽤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요즘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가 열리고 있어서 김하성 선수가 있는 샌디에이고나 얼마전까지 류현진 선수가 있던 LA다저스를 고척구장에서 만날 수 있는데 그만큼 고척구장을 며칠새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고척돔 주차장

사실 고척구장에 경기가 있을 때에는 대중교통을 타고 가시는 것이 가장 속이 편할때가 많지만 부득이 차량을 가지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이신 분들을 위해 근처에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장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고척구장에서 주차장이 총 480대 정도 가능한데 대부분 선수나 경기 관계자들이 이용하므로 일반 관람객들이 이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하겠습니다.

 

구로기계공구상가주차장

  •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아마도 고척돔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주차장은 바로 구로기계공구상가 주차장일 것입니다. 무료주차는 20분간 가능하고 최초 30분은 1천 원, 이후 30분 당 500원씩 추가요금을 내게 됩니다.

 

그나마 고척돔 근처에서 저렴한 주차장으로 알려져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계시고 보통 경기 및 입장, 퇴장 시간까지 넉넉하게 5시간 정도 잡아도 1만 원까지는 안 나오는 요금제로 합리적인 수준이긴 합니다.

 

다만 가장 잘 알려진 고척돔 주차장이기 때문에 경기가 있는 날에는 주차장이 혼잡스러워지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경기시간보다 넉넉하게 도착하시고 또 빠져나오실 때는 여유 있게 나오신다는 여유를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주차장에서 고척돔 구장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철산동 공영주차장

  • 광명시 철산동 9-159

최근에 많이 이용하시는 주차장으로 광명시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사실 고척돔이 위치한 구로는 남북으로 길쭉한 형태의 도시인 광명시의 북쪽 끝 일부가 위치하고 있어서 광명시의 북쪽과 매우 근접합니다. 

 

실제로 철산동 공영주차장에서 고척돔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거리상으로도 그렇게 멀지 않아 많은 분들이 최근에 이곳 주차장을 많이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요금도 구로기계공구상가주차장보다 저렴한데 최초 30분은 600원이고, 이후 10분당 2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며 차라리 마음 편하게 1일권으로 끊는다 하시더라도 7,500원밖에 나오지 않아서 인근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의 주차장이라 생각됩니다.

 

고척 산업용품 종합상가

  • 서울시 구로구 중앙로 3길 50

고척돔까지 걸어서 10분이 채 걸리지 않아서 가장 가까운 인근 주차장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약 1,000대 정도 수용가능해서 주차가능 면수는 적은 편입니다. 요금은 구로 기계공구상가 주차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 외에도 고척 코스트코나 아이파크몰, 2001아울렛 구로점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동양미래대학교도 있습니다. 단 동양미래대학교경우는 고척돔 바로 맞은편이라 접근성이 뛰어나지만 평일은 아예 이용할 수 없고 주말에도 만차인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 상암 하늘공원 (핑크뮬리/억새 축제/주차장)

하늘이 높고 날씨는 선선한 가을 날씨입니다. 아직 한낮은 다소 덥고,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떨어지고 있으니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에서 가을의 정취를 잘 느낄 수 있

mim73.tistory.com

 

상암 월드컵경기장 (주차장, 좌석, 반입금지) 방문후기

코로나로 인해 스포츠 경기 관람에 대한 제약도 많았었는데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정말 오랜만에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국가대표 경기를 보고왔습니다!!! 6만 명이 넘는 관중이

mim7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