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무주 덕유산 리조트 (맛집/예약/요금)

by 봄봄j 2022. 12. 1.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스키장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면 바로 강원도 평창과 전라도 무주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올림픽 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평창과 경쟁했던 곳인 만큼 아름다운 겨울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덕유산 리조트는 리조트의 외관과 주변의 설산이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오스트리아에 와 있는 느낌마저 듭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 

-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 체크인 14시 / 체크아웃 11시

* 체크아웃시간 초과 시 13시까지는 정상요금의 50%, 15시까지는 정상요금 100%가 부과됩니다.

* 객실이 준비되어 있을경우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실 수도 있으니 일찍 도착하실 경우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문의 : 063-322-9000

 

무주덕유산리조트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map.kakao.com

 

덕유산리조트는 덕유산 국립공원내 약 212만여 평의 부지로 정말 광활하게 위치해 있는 리조트입니다.

 

체크인을 하는 웰컴센터 내부는 마치 유럽의 한 리조트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분위기랄까요.

매우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객실 요금>

 

 

객실은 19평, 28평, 38평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4인가족이라면 19평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웰컴센터에서 너무 기대치를 높여서 그런지 숙박동은 다소 평범한 느낌이지만 생각보다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숙박하기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보통 국민호텔 평일기준으로 10만 원 미만, 주말에는 20만 원 미만 정도입니다.

겨울철에는 성수기라서 예약도 빨리 마감되는 곳이므로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서둘러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 맛집

무주 리조트 내에서 마땅히 먹을 것을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리조트 밖에서 식사를 하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조트 밖에는 유명 맛집들이 있어서 식사를 하시고 리조트 내에서 간단하게 디저트를 즐기시면서 쉬시면 좋을 듯합니다.

(왼쪽부터 예촌본가 석갈비, 산들애 능이버섯전골)

#예촌본가

-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1로 90

- 운영시간 : 8시 ~ 21시 (20:30 주문 마감)

- 문의 : 0507-1328-5665

 

전라도는 반찬의 가짓수도 많고 이 반찬들이 다 맛있다는 게 참 멋진 곳이지요.

무주리조트에서 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예촌본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석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입니다.

참, 이곳은 부모님을 모시고 오신다면 막걸리와 음료를 수시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도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게 하는 식당입니다.

  • 석갈비 정식 3인 60,000원 / 4인 80,000원
  • 돼지 석갈비 200g 15,000원

 

 

#산들애

-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1로 94

- 운영시간 : 9시 ~ 21시

- 문의 : 063-324-1611

 

무주리조트 입구에 위치해서 방문하기에 위치상 좋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추울수록 보양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게 되는데 많은 종류의 버섯이 한가득 냄비에 담겨 나옵니다.

나중에 죽까지 해 먹으면 괜히 몸도 따뜻해지고 기운도 나는 기분이네요.

  • 능이버섯전골 대 55,000원 / 중 48,000원
  • 능이버섯샤브샤브 21,000원

 

 

<전라도 가볼 만한 곳>

 

단풍명소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 소요시간, 주차장)

내장산은 오래전부터 단풍이 아름다워 조선 8경 중 한 곳으로 꼽힌 곳입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단풍으로 특히 가을철 많은 분들이 찾는 단풍명소이지요. 영은산이라고도 불리며 노령산맥의 중

mim73.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 곳 한번에 확인하기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10여년 쯤 친구들과 전라도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도 계속 생각나던 여행지가 바로 담양이었습니다. 담양은 제 기억속에 쉽게 볼 수 없는 멋진 자연경관과 떡갈비, 죽통밥

mim73.tistory.com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 운영시간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다닌지 2년이 넘어가네요. 올해도 다시 늘어나는 확진자 수를 보니 해외여행은 어려울 것 같고 가까운 국내로 바람을 쐬고 오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전라도쪽으로

mim73.tistory.com

 

전라도여행 한옥 숙소 '함평 나빌레라'

평소에 전라도 쪽으로 여행을 간 적이 별로 없었는데, 마음먹고 전라도 쪽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나주, 목포, 담양을 둘러보는 코스로 잡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독채펜션을 선호해

mim73.tistory.com

 

목포 고하도 전망대 (요금, 주차정보)

목포 가볼 만한 곳 중 목포해상케이블카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꼭 함께 들리면 좋은 고하도 전망대를 소개드립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연결고리가 있는 곳입니다. 명량 영

mim7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