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할인 (설악 케이블카 위치, 주차장, 설악산 단풍시기)
우리나라에서 단풍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이 있다면 뭐니 뭐니 해도 설악산일 것입니다.
설악산은 이미 붉고 노란 단풍이 물들어 한창 아름다운 자태를 보이고 있는데, 설악산 단풍이 언제까지 아름다운 모습을 보일지 단풍 절정 시기를 다시 확인해 보고 힘들게 산을 오르지 않아도 설악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편하게 볼 수 있는 케이블카 이용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악산 단풍 절정시기
설악산은 우리나라에서 단풍 시작이 빠른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10월 20일부터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벌써 단풍이 많이 졌을것이라 상심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올해는 늦더위로 단풍이 다소 늦게 찾아온 만큼 기상청 관측사상 역대 가장 늦은 단풍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사실 단풍은 최저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야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늦더위로 인해서 10월 말에도 여전히 반팔을 입고 계신 분들이 있었던 만큼 올해는 늦더위가 유독 심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설악산 단풍의 경우 고지대는 아쉽지만 많이 졌고, 저지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악 케이블카 위치
설악 케이블카는 속초시 설악산로 1085를 치고 가셔서 주차장을 이용하신 후 도보로 걸어오시면 됩니다. 다만 설악산은 워낙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이기 때문에 주차장까지 차가 유독 많이 막히기로도 유명합니다.
경험상 주차장까지 오래 대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이른 오전시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8시 30분부터 탑승이 시작되므로 8시쯤에 이르게 방문할 경우 사람들에 많이 치이지는 것도 줄이고, 또 하루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원입구에서 약 5분정도 도보로 이동을 하시면 케이블카 표지판들이 보이니 이를 따라가시면 되고 1층 매표소에서 원하시는 탑승 시간에 맞춰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설악산이 아름다운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사실 '악'소리 날 정도로 등반하기 어려운 산이기도 합니다. 특히 대체적으로 암석도 많고 경사가 심한 곳도 많아서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 하며, 그만큼 노약자 분들의 경우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녀와본 결과 치마를 입고, 아장 아장 걷는 아이와 함께 설악산 위까지 오를 수 있었는데 바로 케이블카가 운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700m의 높이의 권금성까지 1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서 설악산을 가장 쉽게 올라 볼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한 번에 50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케이블카인데, 워낙 경사가 심한 암석 절벽을 꽤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에 이 많은 사람을 태운 케이블카에 있으면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 무섭기도 한데, 그래도 다른 케이블카들에 비해서 빠르게 하차가 가능하니 사진을 좀 찍다 보면 도착합니다.
설악 케이블카는 늘 대기줄이 길어서 빠르면 30분 정도, 사람이 많이 몰리는 단풍시기에는 1시간도 훨씬 넘게 기다린 경우도 있습니다. 기다리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사전 예약을 노리면 좋을텐데 아물래도 기상상황의 영향을 받는 높은 산의 케이블카인만큼 사전 예약이 되고 있지 않아 무조건 당일 현장에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할인
설악산 케이블카는 무조건 왕복으로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딱히 내려오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중학생 이상의 대인은 13,000원이고 37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는 9천원의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0세부터 36개월까지의 유아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국가유공자나 장애 1,2급에 해당하신다면 대인은 11,000원이고 소인은 7천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탑승 시작 10분 전까지는 100% 환불이 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