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큐브 울트라튠, 하이포커스샷 (비교, 차이점, 가격, 윤곽, 탄력 기기)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신체적인 노화의 증상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중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인 피부는 노화로 인한 피부 변화를 숨길 수 없는 곳이고 매일 내 눈으로 변화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들은 거의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대체적으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많습니다. 우리의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잘 확인해 보면 여기서 최대한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데 있어 원리를 잘 파악해서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 떨어지는 원인
우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원인은 크게 3가지 정도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는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 근육 및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 두 번째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및 엘라스틴이 감소하는 것, 또 마지막으로 피부 전반적으로 수분이 부족해지는 이유 등이 있겠습니다.
이 3가지를 모두 자극해준다면 피부의 탄력을 좀 더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의 목적
우선 피부의 가장 겉면에 바르는 화장품은 피부 세 번째 요인인 피부의 수분 충전 측면에서 관련성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화장품이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수분, 보습을 위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스킨케어 제품들을 잘 활용하시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서 오는 거칠음 및 이로 인한 각종 문제들에 대한 고민에서 어느 정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이라는 것이 최근에는 나노사이즈의 입자 등으로 소구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물과 오일을 계면활성제(유화제)라는 성분을 이용한 유화라는 공정을 거치면서 나오는 유화입자가 모공보다 사이즈가 기본적으로 크기 때문에 피부에 흡수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피부 탄력과 관련된 첫번째, 두 번째 요인들의 경우 화장품 말고 다른 케어가 필요한 것입니다. 보통 과거에는 이런 관리는 피부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기를 이용해서 관리받는 방법이 거의 유일했고, 그렇다 보니 금전적으로 피부에 투자할 수 있고 또 피부과를 꾸준하게 다닐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의 피부는 더 좋아 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뷰티 디바이스가 정말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서 이를 잘 활용한다면 피부 탄력 고민과 관련된 3가지 원인들을 모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메디큐브 울트라튠
우선 많은 분들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많이 선택하시는 메디큐브의 경우 저도 개인적으로 꾸준하게 피부 구조 및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 원리들을 연구하면서 기기를 출시하고 있어 굉장히 대단한 브랜드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에서 나온 기기들 중에서 탄력과 관련되어 눈에 띄는 2가지 제품이 바로 울트라튠과 하이포커스샷인데 2가지의 목적에 차이가 있습니다.
메디큐브 울트라튠 40.68의 경우 타겟층이 콜라겐 층이라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두번째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첫 번째 이유의 타겟층보다는 덜 깊은 위치를 자극하는 것으로 얇고 피부가 꺼진 부분에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RF라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디큐브 하이포커스샷
메디큐브 하이포커스샷의 경우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이유 첫번째인 근막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피부 진피보다 깊은 곳을 자극하기 때문에 피부가 두껍고 처진 부위에 사용하게 되며 HIFU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탄력을 위한 기기들이라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스러우실 수 있는 데 사용 목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포인트를 잘 이해하시고 선택하시는데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