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즈픽션 효능 및 부작용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 증상, 환절기 비염 터질때)
요즘 여기저기에서 봄꽃이 피고 있어서 다가오는 봄기운을 느끼기에 참 좋은 계절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꽃이 피는 봄이 되면 환절기 중에서도 유독 봄에 취약한 비염환자들이 늘어납니다.
주로 맑은 물처럼 흐르는 콧물을 동반한 코막힘이 주요 증상인 비염은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 중 하나인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의 증상
비염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물처럼 흐르는 맑은 콧물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한쪽 또는 양쪽 코가 막혀서 숨쉬기도 매우 어려운데 갑작스럽고 또 반복적인 재채기가 나면서 목과 눈, 귀까지 간지러운 느낌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특히 알러지성 비염 혹은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의 경우 안과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눈이 간지럽고 눈물이 많이 나는 증상, 또 이로 인해서 자꾸 비비다보니 이로 인해 눈병이 찾아오거나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비염이 만성적으로 있는 경우에는 후각이 둔해지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의 후각은 사실 단순히 냄새를 맡기 어려운것을 떠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로 위험이 발생한 것을 냄새로 인지하는 경우도 많기에 비염은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꾸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비염증상들이 저는 유난히도 익숙한 느낌인데 저도 비염이 꽤 있는 편이지만 남편과 아이가 특히나 비염증상이 심해서 거의 일 년 내내 비염으로 병원을 다니고 있고, 특히 아이의 경우 눈이 가려운 증상이 동반되어 본인도 모르게 눈을 비비다 보니 눈이 퉁퉁 부어서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연락을 종종 받기도 합니다.
비염의 원인
이처럼 저희 가족을 끈질기게 괴롭히는 비염의 원인은 꽤 다양한데 보통 지금과 같은 환절기에는 기온변화로 인한 혈관운동성 비염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감기 등과 같이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알러지성 비염이 가장 익숙하실텐데 봄이나 가을의 경우 꽃이 많다 보니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고 반려동물이 있다면 반려동물의 털이나 비듬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정 음식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집먼지 진드기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염에 좋은 방법
아무래도 저희 가족의 경우 모두 비염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 평소 일상생활에서 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물건이나 행동들을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먼지에 취약하기 때문에 가급적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 거실에는 소파를 과감하게 없앴고, 아침마다 이불먼지를 털고 제거해줍니다. 더불어 실내습도를 너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비염증상이 조금 심해진다고 생각되면 코 점막에 뿌리는 제품을 사용하고 또 병원을 바로바로 찾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비염 증상 자체 만으로도 고통스럽지만, 비염으로 파생되는 문제들도 꽤 고통스럽기에 최대한 노력하려고 합니다. 여기에 가족들에게 비염에 좋은 차, 음식을 수시로 만들어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차에 관련해서는 아래 관련글을 통해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습관 BEST (비염 영어로)
조금만 기온이 바뀌거나 이외에도 여러 요인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 것이 바로 비염입니다. 어른은 물론 아이까지 비염으로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며 비염에 좋은 음식과 여러 생활
mim73.tistory.com
여기에 최근에는 노즈픽션이라는 제품을 주변에서 추천받아서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비염을 만성적으로 앓고 있는 저희 가족들에게는 비염은 감기 같은 개념이 아닌 1년 내내 관리해야 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실제로 아이가 다니는 병원에서도 아이가 어느정도 나이가 될 때까지 비염치료를 꾸준하게 받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비염이 심하고, 비염이 만성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아이가 답답함을 가지고 생활해야 하는 것도 문제겠지만 추후 이로 인해서 학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더 철저하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즈픽션 (맛, 우리가족 코건강 고민, 성분, 가격,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전에는 제 건강도 제대로 챙기지 못했는데 확실히 가정을 꾸리고, 특히나 아이가 생기면서 우리네 부모님들이 그러했듯 저 역시도 가족의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특히
mim73.tistory.com
기침 멈추는법, 기침에 좋은 음식 (기관지에 좋은 음식, 기침과 기관지 건강)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하루아침에 폭설이 내리고, 다시 포근해지는 날씨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한낮은 꽤 따뜻하다가 아침, 저녁으로는 찬바람이 매섭게 불고 있어서 아이들과 어
mim7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