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주차/개화시기/맛집)

by 봄봄j 2023. 3. 8.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지난 몇 년간 봄꽃이 주는 설렘도 잊고 팍팍하게 살아왔는데, 마스크도 벗고 자유롭게 봄을 즐길 수 있도록 여기저기서 봄꽃 축제 소식이 들려옵니다.

 

구례에서도 4년만에 산수유 축제가 다시 열리게 되는데 흐드러지게 펼쳐진 산수유로 찾아오는 봄을 만끽하러 가보고 싶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2023 축제 일정>

3월 11일 (토) ~ 3월 19일(일)

 

- 위치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 관광지 일대

개막식은 3월 11일 오후 6시에 진행되며 장민호를 비롯한 인기 가수들이 축제의 개막식에 참여한다고 하니 장민호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런 꽃구경을 물론 좋아하는 가수도 보고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별도의 입장료도 없고 운영시간도 딱히 없기 때문에 인파가 몰리지 않는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여유있게 봄을 만끽하실 수 있겠습니다.

 

<주차장>

 

- 상위마을 주차장 : 산동면 위안리 333-5

축제기간에는 사실 아침부터 주차전쟁이라서 주차하다 늘 기분이 상하게 되는데요, 제가 늘 인기 관광지 관련한 글을 쓸 때마다 꼭 적는 말이 꼭 일찍 출발하시라는 것입니다.

주차비는 무료이니 참고해주세요.

 

아무리 인기가 많은 곳이라도 아침 이른 시간에는 사람이 적습니다. 일출을 보신다는 기분으로 도착하시면 그나마 한산하게 아름다운 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정말 오랜만의 봄 꽃축제를 가는 날이니 평소보다 조금만 서두르시면 기분 상하지 않고 즐겁게 봄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산수유 개화시기

 

매년 3월 초부터 개화하기 시작한 산수유는 매년 기상 상황에 따라 일주일 정도는 차이가 있어왔는데요, 올해는 3월 10일부터 노란 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고 15일쯤에는 예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 많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올해 2월 말이 다소 따뜻한 편이었어서 작년보다는 며칠정도씩 꽃이 빠르게 피는 느낌이 있어서 축제 초반에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구례군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산수유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SNS 사진으로 참고하셔도 좋고요.

 

근처에 광양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매화축제도 한창 열리기 때문에 오랜만에 전남으로 찾아오는 봄을 가장 먼저 느끼시는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양 매화 축제 (기간/개화시기/주차장/유모차/요금/애견동반/맛집)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쌀쌀하지만 한낮에는 포근한 봄 햇살을 느끼고 계시지요? 주변에 나무들을 자세히 보면 꽃망울이 터지기 직전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보면서 벌써부터 마음이 일렁입니다.

mim73.tistory.com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 운영시간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다닌지 2년이 넘어가네요. 올해도 다시 늘어나는 확진자 수를 보니 해외여행은 어려울 것 같고 가까운 국내로 바람을 쐬고 오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전라도쪽으로

mim73.tistory.com

 

목포 고하도 전망대 (요금, 주차정보)

목포 가볼 만한 곳 중 목포해상케이블카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꼭 함께 들리면 좋은 고하도 전망대를 소개드립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연결고리가 있는 곳입니다. 명량 영

mim73.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 곳 한번에 확인하기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10여년 쯤 친구들과 전라도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도 계속 생각나던 여행지가 바로 담양이었습니다. 담양은 제 기억속에 쉽게 볼 수 없는 멋진 자연경관과 떡갈비, 죽통밥

mim73.tistory.com

 

 

▶구례 산수유축제 맛집

사실 구례 근처 일대는 아무 식당이 들어가도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손맛 좋기로 유명한 전남이니까요.

근처에 있는 '서울 회관'이라는 곳에서 한정식도 많이 드시는데 기본 반찬이 어마어마합니다. 종류도 많지만 식재료도 이색적이고 또 정갈한 것이 맛도 일품입니다. 전라도로 여행을 가면 식당에서 가장 놀라는 것 같아요.

 

축제장 근처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면 화개장터로 조금만 이동하셔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고, 아니면 근처 광양에는 광양불고기거리가 있는데 여기서 광양불고기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